2013년 12월 2일 월요일

[튜토리얼/한글화] 동기화된 크로스 디바이스 모바일 테스팅(Synchronized Cross-device Mobile Testing)

HTML5Rocks의 '동기화된 크로스 디바이스 모바일 테스팅(Synchronized Cross-device Mobile Testing)' 튜토리얼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동시에 웹 페이지를 테스트할 때 사용 가능한 동기화 도구를 설명합니다. 개발자뿐만이 아니라 특히 웹 페이지의 수동 테스팅을 주업무로 하는 분들(QA 같은)이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TL;DR;


모바일 디바이스는 이제 너무나도 많고 다양한 스펙 및 종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HTML5를 대상으로 하는 모바일 페이지의 경우 아직 정립되지 않은 개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디바이스에서 자주 수동 테스팅을 하는 경우 동일한 작업에 대한 시간적인 낭비가 심합니다. 이것을 어떻게 간소화할 수 있을까요?

이 글은 다양한 동기화 도구를 통해 동시에 다양한 디바이스에서의 수동 테스팅 방법을 설명합니다. 여러개의 도구를 설명하므로 상황에 맞추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에서 설명하는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Ghostlab (Mac)
  2. Adobe Edge Inspect CC (Mac, Windows)
  3. Remote Preview (Mac, Windows, Linux)
  4. Grunt + Live-Reload (Mac, Windows, Linux)
  5. Emmet LiveStyle

참고 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