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3일 금요일

[튜토리얼/한글화] 중간계의 프론트엔드: 멀티디바이스 개발의 여정(The Front-end of Middle-earth: A walkthrough of multi-device development)

HTML5Rocks에 새로운 튜토리얼 "중간계의 프론트엔드: 멀티디바이스 개발의 여정(The Front-end of Middle-earth: A walkthrough of multi-device development)"이 등록되었습니다.

이전에 게시되었던 튜토리얼이 모바일 상에서 WebGL, 3D Transform, 성능 최적화에 대한 개괄적인 접근을 다루었다면 이번 튜토리얼은 멀티 디바이스(PC, 태블릿, 폰)에 대한 직접적인 개발 방법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오늘이 호빗의 개봉일이네요. 영화만큼이나 흥미로운 튜토리얼, 잘 감상하시길..."


TL;DR;


이전 튜토리얼이 모바일에서의 WebGL을 주로 다루었다면 이번 글은 나머지 HTML5 프론트엔드의 구현 사항에 대한 여러가지 이슈들과 해결 방법들에 대해 논의합니다.

멀티 디바이스 지원을 위한 스타일의 정의, 페이지의 전환을 위한 기법들, 랜딩 페이지를 다루기 위한 History API의 사용, 풀스크린의 지원, 애니메이션 시퀀스와 그 처리 방법, 리소스의 최적화, 페이지 성능 등에 대해 실제적인 사례를 기반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이트를 참고하시면서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튜토리얼 링크

댓글 없음:

댓글 쓰기